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교통·상수도 현안점검

진기영 기자 기자 입력 2021.09.06 15:05 수정 2021.09.06 19:55

6일, 교통정보서비스센터, 매곡정수장 등 현장 방문

↑↑ 교통정보서비스센터 현장점검
[뉴스레이더]대구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제285회 임시회 기간 중 9월 6일(월) 교통정보서비스센터와 매곡·죽곡정수장을 직접 방문하여 주요 현안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교통 시설구축 및 관리 현황을 직접 살펴보고, 매곡정수장의 노후 시설물 개량 및 죽곡정수장의 신천 생태유량 공급사업 등 상수도사업본부의 주요 사업 추진현장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현장을 방문한 건설교통위원들은 대구시 관계자로부터 사업 운영 상황과 향후 계획을 보고받고,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을 시찰했다.

김원규 건설교통위원장은, “교통이나 수돗물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요한 분야”라고 강조하며, “철저한 사업관리와 추진으로 시민 불편 해소에 앞장서 달라”라면서, “특히, 취수원 다변화에 대비하여 대구·경북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대구시가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교통정보서비스센터는 시민들에게 실시간 교통정보 및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교통시설물의 유지․관리를 목적으로 설치되었다. 첨단교통 인프라사업 추진, 각종 교통시설물 구축 및 관리, 버스운행시스템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매곡정수사업소는 1984~1988년에 건설된 이후, 노후되고 내구연한이 경과된 시설물을 연차적으로 전면 개량하는 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죽곡정수사업소는 신천의 생태유량 공급을 위한 낙동강표류수를 취수·공급하는 수처리시설(128,000톤/일)을 건설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