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수성구, 하반기 ‘함께해서 행복한 출산 준비교실’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10.05 14:33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수성구보건소가 5일 진행한 ‘함께해서 행복한 출산 준비교실’의 첫 번째 수업으로 출산을 앞둔 임산부가 아이를 위한 손발싸개를 직접 만들고 있다.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 수성구보건소는 출산을 앞둔 임산부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반기 ‘함께해서 행복한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수성구보건소 3층 프로그램실에서 진행한다.

5일 열린 첫 수업은 임산부가 태교를 위해 아기에게 줄 특별한 선물인 손발싸개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12일에는 산전·후 우울증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원예치료도 같이 진행한다.

마지막 19일은 ‘내 아이에게 더 쉽게 다가가는 육아’를 주제로 신생아를 키울 때 상황별 대처법과 마사지법을 강의한다. 예비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7시에 열릴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분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에 기여하고자 출산 준비교실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아이 낳기 좋은 수성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