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탄소중립 실천 메카 성주 감(減)탄 프로젝트 `메뚜기축제 맞이 줍깅데이`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10.05 14:15 수정 0000.00.00 00:00

↑↑ 탄소중립 실천 메카 성주 감(減)탄 프로젝트 `메뚜기축제 맞이 줍깅데이` 개최
[뉴스레이더 취재팀]성주군은 10월 5일 메뚜기 축제장에서 사회단체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뚜기축제 맞이 줍깅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사회단체가 솔선수범한 줍깅데이를 통해 축제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메뚜기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했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을 합친 개념으로, 운동과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행하는 환경보호 운동이다. 이는 기후위기 인식을 제고하고,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하여 2050 탄소중립 실천 메카 성주로 자리 잡기 위한 감(減)탄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성주군은 올해 3월“봄맞이 줍깅데이”를 시작으로 “읍면별 릴레이 줍깅데이” 챌린지를 진행했고, 이번 가을에는 “메뚜기축제 맞이 줍깅데이”에 이어 11월 11일(토) 이천변 주차장에서 “성주군 자전거 대축전”행사를 통해 탄소중립 실천 운동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성주군수(이병환)는 “바쁜 일정에도 줍깅데이에 참여하여 메뚜기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발판을 마련해 주신 사회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 메카 성주로 거듭나기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