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북구보건소, ‘임산부의 날’맞이 『아가랑 엄마랑 행복 더하기 교실』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10.05 11:06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북구보건소, ‘임산부의 날’맞이 『아가랑 엄마랑 행복 더하기 교실』 운영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 북구보건소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신·출산·육아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관내 예비부부, 임산부 및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10월 한 달간 세 가지 테마의 ‘아가랑 엄마랑 행복 더하기 교실’을 운영한다.

가장 먼저 10월 4일에는 강북보건지소에서 임산부 및 영유아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지식 더하기 육아교실이 열렸다. 영아기에 흔한 질환과 응급상황 대처법, 꼭 병원에 가야 할 경우 등 평소 아기를 돌보면서 궁금했던 내용에 관하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사 교육이 이루어졌다.

두 번째, 10월 13일은 예비부부 및 임산부를 대상으로 국립칠곡숲체원과 연계한 활력 더하기 숲태교 교실을 운영하며, 마지막으로 10월 28일에는 임산부 및 영유아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부모의 정의와 역할, 자녀 기질별 양육 방법이라는 주제로 마음 더하기 부모교실이 열린다.

신청은 각 프로그램별 운영일 7일 전까지 대구북구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으로 방문 및 전화 신청하면 된다.

이영숙 소장은 “임산부의 날을 맞아 준비한 프로그램을 통해 임신 ․ 출산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생각하고,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님들이 육아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