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북교육청, 따뜻함을 더하여 온(溫)종일 행복한 교육 복지 추진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10.05 09:43 수정 0000.00.00 00:00

2023년 사교육 경감 ․ 방과후학교 ․ 초등돌봄 ․ 늘봄학교 담당자 연수

↑↑ 경상북도교육청
[뉴스레이더 취재팀]경북교육청은 본청 웅비관에서 사교육 경감, 방과후학교, 초등돌봄, 늘봄학교 교육지원청 담당자 37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사교육비 경감 실천 과제와 방과 후 학교․자율학습의 적정 운영 방안 △방과후학교 추진 과제와 활성화 방안 △초등돌봄교실 운영 방안 △늘봄학교 운영 연수에 중점을 두었다.

현장의 담당자 간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한편, 교육 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유진선 교육복지과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온(溫)종일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담당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말했다.

이어 “모든 학생이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따뜻함을 더하는 학교,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학교,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앞장서 달라”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