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예천군, `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강좌` 확대 지원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10.05 09:53 수정 0000.00.00 00:00

주민 5명 이상 강좌 구성하면 강사료 지원…10월 13일까지 신청 접수

↑↑ 상반기 운영 사진
[뉴스레이더 취재팀]예천군은 올해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강좌 지원사업’를 하반기에도 확대 지원한다.

‘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강좌 지원사업’은 5명 이상의 군민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강좌를 구성하면, 예천군이 강사료를 지원하는 수요자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사업이다.

군민 누구나 문화·예술․직업·교양 등 분야에 제약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배우고 싶은 강좌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실현하고 교육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올해는 총 18개 강좌에 30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군은 주민의 지속적인 학습 요구에 부응하고 소규모 학습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하반기에 10개 강좌를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10월 13일까지 예천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서식를 내려받아 ‘강좌 운영계획’을 작성한 후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박태환 행정지원실장은 “주민들의 역량 개발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학습에 대한 요구가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소규모 찾아가는 평생교육 강좌를 확대하고 장려해 주민의 학습 욕구를 충족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