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주시노인복지관, 경로의 달 기념행사 ‘스마일 페스티벌’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10.04 09:55 수정 0000.00.00 00:00

영주문화예술회관서 작품전시…11일 기념행사 진행

↑↑ 스마일 페스티벌 포스터
[뉴스레이더 취재팀]영주시노인복지관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영주문화예술회관에서 ‘2023 스마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스마일 페스티벌은 경상북도, SK스페셜티,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산농촌재단 등 지역사회 후원에 힘입어 경로효친 사상의 확산과 지역사회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작품 전시회와 문화공연 중심으로 진행된다.

기념행사는 11일 영주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진행되며, 작품전시회는 10일부터 12일까지 철쭉갤러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스마일 페스티벌은 지역주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해 세대통합과 주민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철 관장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복지관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며 “어르신들이 제2의 삶을 맞이하여 노력 끝에 선보이는 공연을 공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즐겨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위한 어르신들의 노력과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여가 및 취미활동으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 시책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