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중구협의회, 제21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 열려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10.03 14:47 수정 0000.00.00 00:00

이형원 대구중구협의회장 “평화통일 준비를 위한 중심축이 되도록 노력”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중구협의회, 제21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 열려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중구협의회는 지난 26일 구청 대강당에서 대행 기관장인 류규하 구청장 및 자문위원과 지역 기관·단체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문위원 선서, 윤석열 대통령의 영상 메시지, 간부위원 소개, 민주평통 의장인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해 대행 기관장인 류규하 중구청장의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협의회장 이·취임식, 축사, 향후 활동 계획과 방향을 공유하는 제3분기 정기회의 등으로 진행됐다.

이형원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민주평통이 평화통일 준비를 위한 중심축이 되도록 함께 힘을 모아 달라”며 “시대적 소임에 따라 국민통합을 실천하고 한반도 평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라는 활동목표 아래 헌법 제92조에 설치 근거를 둔 헌법기관으로 대북정책에 관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들을 국정에 반영하기 위해 활동하는 대통령 직속기관이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