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안동시, 기차역·버스터미널서 추석 귀성객 환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10.02 01:14 수정 0000.00.00 00:00

귀성객 환영 행사 열고 특산품 증정 이벤트 진행

↑↑ 안동시, 기차역·버스터미널서 추석 귀성객 환영
[뉴스레이더 취재팀]안동시가 28일 안동역과 버스터미널에서 귀성객들을 환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기창 안동시장과 김형동 국회의원, 정태주 안동대학교 총장, 손용수 안동역장, 김대일·권광택·김대진 경상북도의원 및 안동시의원과 함께 사)안동시관광협의회 회원 등 총 50여 명이 참여해 추석 인사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귀성객 환영 인사 맞이 △스마일 친절 캠페인 △고향사랑 기부제 안내 △국립의과대학 유치 홍보 활동 등을 진행했다.

우선, 룰렛돌리기 게임을 통해 264와인, 안동소주, 생강청 등 지역 특산품을 제공하고, 복권 1천 원권을 넣은 복주머니도 증정했다. 이 밖에 주요 관광지 홍보물(리플릿, 안내지도) 등을 전하며 귀성 여정에 안동 관광지도 방문해줄 것을 홍보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들어간 경품과 예산은 전액 참여자들의 협찬과 찬조로 진행했다.

또한, `고향사랑 기부제`를 홍보하며 안동 발전에 함께 힘을 보태주실 것을 당부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10만 원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상당의 답례품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특히, 의료취약지역인 경북지역의 의료 불평등 해소를 위해 핸드배너를 들고 `국립안동대학교 의과대학 유치`구호를 외치는 등 공감대 형성에도 나섰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을 찾은 귀성객과 시민 모두가 풍요롭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며, 추석 연휴 기간 불편이 없도록 교통·환경·상하수도 등 다방면으로 신속히 대응하며 살피겠다”라며 “지역 발전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 기부제와 함께 국립안동대학교 의과대학 유치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