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북에서 즐기는 고품격 안전체험행사, 천년숲에서 만나요”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10.03 17:10 수정 0000.00.00 00:00

10월 6~7일 종합안전체험축제 ‘2023 안전경북 아이행복 드림페스티벌’개최

↑↑ 안전체험행사(2023년 안전경북 아이행복 드림페스티벌 포스터)
[뉴스레이더 취재팀]경상북도 소방본부는 10월 6~7일까지 2일간 경북도청 앞 천년숲에서 전국 최대 규모의 고품격 종합안전체험축제인 ‘2023년 안전경북 아이행복 드림페스티벌’(약칭‘안아드림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제1회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행사장 곳곳에서 업그레이드된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아이들은 즐겁고 부모님들에게는 쉼을 드리면서 일상 속 안전의식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축제에는 경북도교육청, 경북경찰청, 한울원자력본부, 포스코, 삼성전자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민간단체가 참여하며, 산불 등 최근 재난 트렌드를 반영한 메타버스 안전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체험객이 직접 참여해 최후의 10인을 가리는 ‘소방안전OX퀴즈’, 미래의 안전을 책임질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화재, 구조, 구급 분야별 주어진 임무를 완수해보는‘최강 어린이 소방관 챌린지`를 운영해 자긍심과 안전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

평소 보기 힘들었던 소방인명구조견 수색 및 장애물 통과 훈련시범과 함께 하는 포토타임을 선보이고, 신비로운 마술쇼·버블쇼 등 풍성한 공연이 펼쳐진다.

“온 가족이 안전하고 행복한 숲 속 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화재안전 △자연재난 △교통안전 △생활안전 △사회안전 △보건안전 △어울림 행사 등 60여 가지의 안전체험 프로그램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안아드림 페스티벌을 통해 도민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경북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경북을 넘어 전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품격 있는 안전체험 행사를 제공해 대한민국 대표 안전체험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