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북구 노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께 명절 전(煎) 나누고 따뜻한 마음 전(傳)해요”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7 16:45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북구 노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께 명절 전(煎) 나누고 따뜻한 마음 전(傳)해요”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 북구 노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월 26일 ‘함께 명절 전 나누기’ 행사를 통해 저소득 50가구를 방문하여 손수 만든 명절음식(모듬전, 과일, 떡 등)을 전달했다.

노원동 특화사업 중 2년째 진행되고 있는 `함께 명절 나누기 사업`은 저소득 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 등 평소 친인척의 왕래가 없는 세대에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여 손수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전달하고 따뜻한 마음도 나누는 사업이다.

장미애, 정왈교 공동위원장은 “가족들이 함께하는 추석 명절에 더욱더 고독감을 느끼고 계실 취약계층을 위하여 위원들과 함께 따뜻한 전을 부치고 과일 떡 등을 나누어 따뜻한 마음도 함께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참여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힘든 줄 모르고 정말 즐겁게 일했다.”며, “나눔과 행복,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노원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노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역의 다양한 복지자원을 발굴하여 어려운 분들이 생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