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경북지역중독대응협의체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7 10:14 수정 0000.00.00 00:00

청소년 중독 상담 실무자 대상 진행

↑↑ 경북지역중독대응협의체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
[뉴스레이더 취재팀]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22일 포항 북구청에서 청소년 중독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구미‧포항지역 내 중독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경북지역중독대응협의체 실무자 역량 강화교육을 공동 개최했다.

교육은 숙명여대 약학대학 최화경 교수의 청소년 마약중독의 이해와 경기남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김경훈 센터장의 청소년 도박중독의 이해와 실제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실무자는 “청소년 마약‧도박 중독의 현 실태와 현장개입, 상담사례 등의 교육을 받아 좋았다”며, “현장에서 대상자를 만났을 때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했다.

이음센터(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조정민 센터장은 “실무자들이 청소년 마약‧도박중독에 대한 이해를 높여 현장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이음센터는 청소년들이 중독문제 없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경북지역 중독 대응 협의체는 경북지역 내 중독(인터넷·스마트폰, 알코올, 마약, 도박)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중독-정신건강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경상북도 스마트쉼센터, 포항시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포항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본부, 경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등 중독전문기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