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제3차 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7 11:53 수정 0000.00.00 00:00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3차실무회의
[뉴스레이더 취재팀]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9월 26일 군위군여성회관 4층 회의실에서 청소년안전망 제3차 청소년복지 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의 청소년복지 실무위원회는 위기(가능)청소년 사례 발굴 및 평가, 판정, 연계방안 모색을 통한 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군위경찰서, 군위교육지원청, 대구학교 밖 지원센터, 대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유관 기관의 실무자들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이번 3차 실무위원회에서는 대구시 편입에 따른 신규 위원들에 대한 위촉식과 더불어 대구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요사업안내 및 연계점에 대해 대구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병환팀장의 브리핑이 있었다. 또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협의하고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했다.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군위군 주민복지실장 구혜영)은 ‘청소년안전망을 중심으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위기(가능)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2016년 개소해 청소년전화1388을 운영하고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통해 위기청소년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