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의성 씨름 꿈나무“오늘은 내가 우리 고장의 씨름왕!”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6 17:18 수정 0000.00.00 00:00

의성교육지원청, 제14회 교육장기 초·중 씨름왕 선발대회 개최

↑↑ 의성 씨름 꿈나무“오늘은 내가 우리 고장의 씨름왕!”
[뉴스레이더 취재팀]의성교육지원청은 2023년 9월 26일(화) 의성학생씨름장에서 관내 초·중학교 남·여 선수 75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4회 교육장기 초·중 씨름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본 대회는 남자초등부 5학년 이하부 및 6학년부, 그리고 여자 초등부 40kg 이하부, 40kg 초과부, 남자중학부 60kg이하부, 60kg 초과부로 나누어 개인전을 실시하여 그간의 땀 흘린 노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의성에서는 씨름 고장으로서의 명성을 계속해서 드높이는 것은 물론 씨름 활성화 및 씨름인 저변확대를 위한 분위기를 마련하고자 매년 본 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학생, 학부모, 지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의성교육공동체의 화합의 장이 됐다. 또한 의성군씨름협회 임원 및 관계자들이 대회 진행을 협조하여 고향의 자라나는 후배들에게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었다.

식전행사로 의성군청마늘씨름단 소속 선수들이 기술 시범을 선보일때는 씨름에 대한 관객들의 높은 흥미를 자아내기도 했다. 그리고 씨름을 통해 상호존중의 예절을 배우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어린 학생들이 긴장된 모습으로 씨름 기술을 선보일 때면 학부모와 지역민의 큰 함성 소리가 체육관에 울려 퍼졌다.

이번 대회를 개최한 의성교육지원청 박명호 교육장은 “의와 예를 지키며 즐겁게 치러진 씨름대회를 내년에도 더욱더 알차게 준비하여 씨름의 고장 의성을 빛낼 씨름 꿈나무들의 한마당 잔치가 될 수 있도록 약속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