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북구청, `갑질 근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6 16:56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북구청, `갑질 근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실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 북구청은 9월 25일부터 9월 26일 양일간 총 4회에 걸쳐 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7급 이하 공무원 및 공무직 900명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세대공감을 통해 갑질 없는 건강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정승호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갑질행위 종류, 갑질 피해자 보호에 관한 내용, 직장 내 괴롭힘 예방에 관한 내용 등을 비롯하여 상위 직급자만이 아니라 하위 직급자도 갑질 행위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시키는 등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다양한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올해 상반기 6급 이상 공직자에게 동일교육을 했고, 이번 교육으로 북구청 전 직원이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을 되새겨 즐겁고 당당한 직장생활을 하기를 바란다. 또, 이를 토대로 우리 구민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높아진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며, 나아가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