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2023 수성그린 파크골프선수권대회, 수성팔현파크골프장에서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6 14:47 수정 0000.00.00 00:00

↑↑ 지난 23일 수성팔현파크골프장에서 열린 ‘2023 수성그린 파크골프대회’의 개막식 마지막 순서로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2023 수성그린 파크골프대회’가 지난 23일, 24일 이틀간 전국의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수성팔현파크골프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수성구체육회가 주최하고 수성구파크골프협회가 주관하며 수성구, 수성구의회, 대구광역시파크골프협회 등이 후원했다. 작년 첫 개최 이후 올해 2회째를 맞이한 파크골프 전국대회로 17개 시도, 554명의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대회 첫날인 23일에는 일반부 예선 경기, 24일에는 일반부 결선 경기와 3세대부 경기가 치러졌다. 경기 결과 남자부는 대구 동구 조권수, 여자부에서는 대구 수성구 김계영이 상금과 우승 트로피를, 3세대부에서는 칠곡군의 양광석, 양하영, 양규빈이 상금과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가족 3대가 한 팀으로 참가하는 3세대 경기는 체력부담이 적고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하기에 알맞다는 파크골프의 특성에서 착안한 수성그린 파크골프선수권대회만의 특징이다.

도심 공원 등지에서 채 하나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크골프는 많은 장비나 복잡한 기술 없이 골프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최근 장노년층을 중심으로 동호인이 급증하는 추세며, 특히 대구에서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에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파크골프 대회에 참가한 전국의 모든 파크골프 동호인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앞으로 수성구가 파크골프의 중심지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