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안동시립도서관 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 시민 2천여 명 성황 이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6 11:50 수정 0000.00.00 00:00

↑↑ `안동시립도서관 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 시민 2천여 명 성황 이
[뉴스레이더 취재팀]안동시립도서관(중앙·웅부·어린이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23일 웅부공원에서 개최한 제6회『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이 시민 2,000여 명의 참가 속에 큰 호응을 얻었다.

『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행사는 ‘펼쳐보자 책도, 꿈도’라는 기치 아래 독서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고 도서관 이용을 권장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해왔다.

올해 행사에서는 먼저 시립도서관에서 가장 책을 많이 읽은 다독자 및 다독 가족 6팀 중 황라온 氏 가족 등이 무대에 올라 시장상을 수상했다.

마임쇼, 독서 OX퀴즈, 빅 벌륜쇼, 서커스·매직쇼 등 재미있는 무대공연으로 아이는 물론 어른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양한 체험을 위한 AR큐브와 책카드 체험, 업사이클링 북아트, 나만의 가방 꾸미기, 걱정인형 만들기, 다문화체험 등 12개 부스도 운영해 어느 해보다 풍성한 준비로 북새통을 이루었다.

특히, 『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로고가 새겨진 조형물과 플랜트월, 어린왕자 패널 등으로 꾸민 포토존에서는 세계 각국의 의상을 입고 즉석 사진을 촬영해주었으며 캠핑 의자와 파라솔로 꾸민 쉼터도 마련해 많은 시민에게 편안함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시민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가 많아서 해마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데 올해에도 프로그램 하나하나 너무 알차고 좋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도서관 관계자는“이 행사가 시민들의 독서분위기 조성에 한몫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