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북구, 구정혁신과 적극행정으로 공직문화 변화의 돌파구를 찾다 !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5 18:33 수정 0000.00.00 00:00

2023 구정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구정혁신과 적극행정으로 공직문화 변화의 돌파구를 찾다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 대구 북구청은 9월 22일 오후 3시 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3 구정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구정혁신 확산과 공직자의 적극적인 행정마인드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구정혁신과 적극행정 부문별 최우수 각 1팀, 우수 각 2팀, 장려 각 2팀이 선정됐다.

먼저 구정혁신 부문의 최우수는 도시행정과 `팔거천 LED아트 갤러리, 빛과 예술이 어우러진 도심 속 新문화공간 창출`이 선정됐다. 평소 어둡고 침침한 공간이었던 도시철도 3호선 동천역 포함 역사건물 하부 3개소에 움직이는 빛을 더한 예술작품을 설치하여 주변 상가와 지역 예술인의 참여를 유도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주·야간 문화공간을 조성하여 심사위원들의 좋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는 교육청소년과 `우리 동네 숨은 고수찾기, ‘나도야, 강사’`, 관문동 `금호사수 공유공간 비채나(비우고, 채우고, 나누고)`, 장려는 관광과 `대구 팔거산성 사적 승격, 국가유산 시대를 준비하다`, 일자리정책과 `따水미 사업`이 선정됐다.

이어 진행된 적극행정 부문의 최우수는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운암지 등산로 일부 구간 사유지 매입과 관련한 장기민원을 해결하고 주변 환경개선을 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킨 공원녹지과`소유자의 민원을 해소하고 주민들에게 쾌적한 이용환경 제공하는 일석이조 효과`가 선정됐으며, 우수는 도시행정과 `평범한 담장을, 특색있고 이야기를 담은 공간으로 재탄생`, 정보통신과 `찾아가는 디지털 강사단 운영으로 ‘디지털 문맹’ 해소에 기여하다`, 장려는 건강증진과 `건강취약동을 건강으뜸동으로! ‘다함께 건강나눔’ 주민 건강증진사업`, 일자리정책과 `‘착한가격업소’ 사장님과 함께하는 물가안정 릴레이`가 선정됐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언제나 그렇듯 구정혁신을 이루고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변화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무던히 노력하고 애쓰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런 노력들이 모여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감동행정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