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봉화교육지원청,‘생태공감 가족 나들이’로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5 14:19 수정 0000.00.00 00:00

봉화교육지원청, ‘2023 생태공감 가족 나들이’운영

↑↑ 봉화교육지원청,‘생태공감 가족 나들이’로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
[뉴스레이더 취재팀]봉화교육지원청은 9월 23일~9월 24일 1박 2일간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 봉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및 학부모 10가족(31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생태공감 가족 나들이’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봉화교육지원청 특색사업인 ‘앎-삶-함을 잇는 친환경 생태전환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생태공감 가족 캠프를 통해 탄소중립 실천의 공감대 형성 및 지속가능한 삶을 이끌 생태 시민을 육성하고자 마련됐으며, 가족 간의 유대감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탄소중립 실천앱‘에너지 캐쳐’활용법, 환경메이커 활동으로 목재 트레이와 텀블러 만들기, 우주와 환경 등이었으며, 2일차에는 직접 만든 목재 트레이와 텀블러를 사용해 가족 나들이를 가는 캠프 형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1박 2일동안 텀블러 사용, 잔반제로 도전, 걷기, 저탄소 식사 등이 불편할 줄 알았는데 우리 가족이 환경을 생각하는 지구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실천포인트가 쌓일 때마다 뿌듯했다.”며 가정에서도 계속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권혜자 교육장은“생태공감 가족 나들이에 참여한 가족 모두가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을 생각하고, 보존하고 지키는 데 앞장서서 기후위기를 지혜롭게 이겨나갈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