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상담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2 17:47 수정 0000.00.00 00:00

ADHD아동·청소년의 특성 이해로 상담 역량 드높여

↑↑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상담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뉴스레이더 취재팀]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9월 22일 의성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상담업무담당자 및 교사를 대상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청하여 ‘아동·청소년 ADHD의 이해와 적용’이라는 주제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연수는 요즘 학교현장에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를 가진 아이들을 심심찮게 만나게 되는 만큼 일선 현장에서 교사들이 과잉행동 및 충동성으로 통제가 어려운 아이들을 지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전문의를 모시고 ADHD아동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상담이나 생활지도에 적용할 수 있는 지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성형모 교수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는 유전적 원인이 가장 큰 질환으로 후천적으로 환경의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부모가 잘못 키웠다는 죄책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 또한 ADHD의 핵심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약물치료가 가장 효과적이며, 인지치료 등 심리치료를 병행하게 되면 80~85% 개선되어 개인이 가진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는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적절한 개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성태동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장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학생을 지도하려면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일선에서 직접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하고, 본 연수를 통해 교사의 상담 역량이 더욱 강화되어 학생들의 지도와 상담에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