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신규 공무원, 공직 생활 체험하러 왔어요!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2 18:27 수정 0000.00.00 00:00

임용 예정 공무원 대상, 공직 적응 교육 시행

↑↑ 김천시 신규 공무원, 공직 생활 체험하러 왔어요!
[뉴스레이더 취재팀]김천시는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2023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 합격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신규 공무원 김천시 미리 보기’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임용 전 신규 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원활한 조직 적응을 돕고자 시행했으며, ▲공문서 작성법 ▲공직자 기본소양 함양 ▲협업력 강화 ▲시정 바로 알기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종합스포츠타운과 직지문화공원, 환경사업소, 재활용 선별장 등을 둘러보는 시 주요 사업소 견학 시간은 신규 공직자들로부터 “김천시를 미리 체험하고 경험해 볼 수 있어 유익했다.”라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 공무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무에 대해 미리 체험해 보고, 공직 생활에 든든한 힘이 되어줄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라며 “덕분에 긴장감이 많이 풀렸고, 김천시 공직자가 된다는 것에 자부심 또한 느낄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신규 공무원에게 “참신한 아이디어로 김천시의 발전을 이끌어 갈 주역이 되어주기를 당부드린다.”라며 “여러분의 밝은 에너지로 우리 시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 임용 후에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공직 생활 적응에 힘이 되겠다.”라며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