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선진 광고 문화 선도하는 포항, 옥외광고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4 12:19 수정 0000.00.00 00:00

대상 ‘에어라인 항공’ 등 55개 작품 시상, 경북도 옥외광고 대상전에도 2개 작품 수상 성과

↑↑ 22일 개최한 ‘제 12회 포항시 옥외광고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뉴스레이더 취재팀]포항시는 22일 평생학습원에서 ‘제 12회 포항시 옥외광고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포항시 주최, (사)경상북도 옥외광고협회 포항시지부 주관, 포항교육지원청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아름답고 독창적인 옥외광고 디자인 작품을 발굴·보급해 지역 광고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에는 김남진 포항시 도시안전해양국장을 비롯해 포항교육지원청, (사)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 포항시지부 관계자 및 수상자와 가족 등이 참석했다.

대상은 성인부(모형) 부문 디자인이미지에서 제출한 ‘에어라인 항공’이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포함한 성인부·대학생부·중고등부 41개 작품에는 포항시장상이, 초등부 11개 작품에는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이, 기설치 분야 3개 작품에는 경북옥외광고협회 포항시지부장상이 수여됐다.

같은 날 개최된 ‘제28회 경상북도 옥외광고 대상전’ 시상에서도 세계광고의 ‘차음’과 송정광고의 ‘만월 한정식’이 금상과 은상을 각각 차지하면서 포항시 옥외광고 작품의 우수성을 자랑했다. 수상한 작품은 추후 ‘대한민국 옥외광고 대상전’에 출품할 예정이다.

한편 포항시는 공모전에서 수상한 소상공인의 작품을 대상으로 설치를 지원하는 ‘옥외광고 우수작품 설치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김남진 도시안전해양국장은 “수상한 분들에게 축하를 전하고, 여러분들의 예술 작품이 포항지역 경관 발전의 원동력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우수한 경관 디자인을 만드는 데 힘써주길 바란다”며, “선진 광고 문화 형성을 선도할 수 있도록 포항시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