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3분기 중점관리 대상자원 확인의 날’ 행사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4 12:19 수정 0000.00.00 00:00

민·관·군 협업으로 비상사태 시 신속한 동원이 가능하도록 전반적인 중점자원 점검

↑↑ 포항시는 21일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3분기 ‘중점관리 대상자원 확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뉴스레이더 취재팀]포항시는 지난 21일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전시 국가자원 동원 업무의 성공적인 수행과 중점관리자원의 효율적인 지정·관리를 위해 2023년 3분기 ‘중점관리 대상자원 확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해병대 군수단 외 6개 부대 등 군 담당자와 6개 중점관리자원 관련 부서 담당자, 중점관리지정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관리 및 동원 집행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비상사태 시 신속한 동원이 가능하도록 충무계획의 실효성과 동원자원 및 중점관리업체의 자원 동원 능력, 변동 자원 파악 등 전시 동원자원에 대해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민·관·군 협업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 관계자는 “중점관리 대상자원 확인의 날 행사를 통해 도출된 개선방안에 대해서는 수정과 보완을 거쳐 비상사태 시 신속한 동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