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북도 이·통장, 한마음대회로 화합 다져...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1 17:19 수정 0000.00.00 00:00

구미에서 이․통장 1,100여 명 한자리... 지역 리더 역할 다짐

↑↑ 경북도 이·통장, 한마음대회로 화합 다져...
[뉴스레이더 취재팀]경북 이통장연합회는 21일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시군 이·통장 1,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이통장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 이통장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김영식 국회의원, 김장호 구미시장, 박영서 도의회 부의장, 최태림 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을 포함한 도의원들이 참석해 한마음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이통장 한마음대회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 주민과 가교 역할과 지역의 파수꾼으로 노력하고 있는 이·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회원 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화합행사로 진행됐으며 주민화합과 지역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한 모범 이·통장 22명에 대한 도지사 표창, 체육대회,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이철재 도 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한마음대회를 통해 경북 이·통장들이 서로 간 화합과 긴밀한 유대 관계를 다져 주민의 리더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이·통장은 행정과 주민의 연결자이자 지방자치의 실핏줄이다.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고, 균등한 기회가 보장된 확실한 지방시대를 만들어 가는 데 이·통장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하고, “항상 그래왔듯이 읍ㆍ면ㆍ동 현장에서 행정의 사각지대를 꼼꼼히 살펴봐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