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덕고, 학부모회 교육 실시 Love Myself, Love Ourself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1 17:25 수정 0000.00.00 00:00

부모-자녀 소통을 위해 MBTI에 대해 깊이 알아보는 시간

↑↑ 영덕고, 학부모회 교육 실시
[뉴스레이더 취재팀]영덕고등학교(학교장 임동환)는 지난 9월 20일 본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다.

학부모 교실 강사(이순미)는 본격적인 수업에 앞서 페퍼민트 향의 아로마를 이용하여 고된 하루에 지친 학부모들의 심신을 달래주었다. 머그컵에 뜨거운 물을 붓고 아로마 오일을 떨어뜨려 향을 느끼는 동시에 페퍼민트 차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후, 이순미 강사는 MBTI에 대해 잘 모르시는 학부모들을 위해 간단한 설명들과 함께 특성을 사과, 배 등 간단한 비유의 표현을 사용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설명이 끝난 뒤, 이순미 강사는 심리검사를 하기에 앞서 주의사항들을 알려준 후, 학부모들이 가장 기대하던 MBTI 검사를 실시했다. MBTI 검사를 진행하고 나서는 화이트 보드를 16칸으로 나누어 각 MBTI에 본인의 이름을 적게 했다. 이후, 이순미 강사는 칸을 기준하여 학부모들의 유형을 설명했으며 이러한 성향이 부모가 됐을 때,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들을 강연했다. 또 한편으로는 각 유형들의 보편적인 성질을 드러내며 자녀가 가진 유형에 대해 이해를 돕는 설명도 덧붙였다.

강연의 막바지에는 질문을 받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부모들은 자녀와 자신의 과거에 생겼던 갈등을 MBTI와 연관지어 질문했다. 이순미 강사는 질문에 대해 성심성의껏 답하며 자녀의 유형을 설명하고 이것이 부모의 유형과 대립될 때 생길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알려주며 자녀와의 갈등에 깊이 공감해주었다.

이번 학부모 교실에 참가한 학부모회 회장(김수정)은 “학부모 교실을 통해 자녀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라고 했으며 좋은 시간을 보냈다고 호평을 했으며 다른 학부모들도 이에 동의하는 의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