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의성유니텍고 중학생 대상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1 17:28 수정 0000.00.00 00:00

의성중학교 3학년 학생 직업진로체험 실시

↑↑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
[뉴스레이더 취재팀]의성 지역의 대표적 특성화고등학교인 의성유니텍고등학교(교장 박기환)는 의성중학교 3학년 학생 65명을 대상으로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의성유니텍고등학교의 교육과정 안내와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3 학생들의 진학 결정에 도움을 주고, 학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하는 진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지난 9월 11일에는 의성여자중학교 3학년 45명, 9월 18일에는 다인중, 봉양중, 경북중부중학교 3학년 16명을 대상으로도 실시한바 있다.

의성유니텍고등학교(교장 박기환)은 환영사에서 의성유니텍고등학교의 교육 활동 및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관련 외국(태국) 유학생 8명을 스마트팩토리과와 사물인터넷과에 유치하는 계획에 대하여 안내를 했다.

이어 진행된 학과 체험으로 웰빙조리과는 피자빵과 마들렌을 만들기를, 스마트팩토리과는 접지 4구 콘센트 멀티탭 만들기를, 사물인터넷과는 라즈베리파이 피코 레트로 게임기를 제작하는 체험을 실시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정○○ 학생은 직접 멀티탭을 만들어서 가져가면서 처음 만져보는 장비로 “조심스럽고 서툴렀지만, 재미있고 즐거운 체험”이었다며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의성유니텍고등학교의 직업진로부장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운영은 특성화고의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진로를 결정하는 데 꼭 필요한 직업체험활동”이라고 말하면서, 이 사업이 지속되기를 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