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북도의회 정한석 의원, 추석맞아 노인복지시설 위문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1 17:47 수정 0000.00.00 00:00

분도노인마을 찾아 위문품 전달 및 관계 종사자 격려

↑↑ 경북도의회 정한석 의원, 추석맞아 노인복지시설 위문
[뉴스레이더 취재팀]정한석 경북도의회 의원(칠곡, 교육위원회)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21일 칠곡군 왜관읍 금남리에 위치한 분도 노인마을을 찾아 어르신을 뵙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분도 노인마을은 성 베네딕도회 왜관 수도원이 설립․운영하고 있는 노인복지 양로시설로서 가난과 소외로 인해 의지할 곳이 없는 어르신들을 보살펴 드리고 남은 삶을 새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든 따뜻한 공동체이다.

정한석 의원은 어르신들이 생활하시는 데 불편한 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시설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등 늘 기도로 하루를 보내시는 어르신들이 무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관계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건넸다.

또 정한석 의원은“명절이라고 해서 잠깐 들렀다 떠나는 것이 아니라 자식된 마음으로 자주 찾아 뵙고 인사드리겠다.”며 어르신들이 손수 그림에 색을 입히며 완성해나가시는 모습도 곁에서 지켜보며 온정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정 의원은 “명절이 되면 더욱 외로운 이웃이 우리 주위에 너무나 많다.”며 “고물가 등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모두가 힘들지만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만 더 관심을 갖고 서로 각별한 정을 나누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