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각양각색 컬러나라, 대구시 다채로운 색의 향연을 펼치다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1 15:46 수정 0000.00.00 00:00

개관 10주년 기념 국립과학관법인(대구, 광주, 부산) 공동특별전 개최-

↑↑ 각양각색 컬러나라, 대구시 다채로운 색의 향연을 펼치다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국립대구과학관은 개관10주년을 맞이하여 공동 특별기획전 ‘각양각색 컬러나라’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국립대구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이 1년간 함께 준비한 특별전으로 12월 25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 선보인다.

‘색’에 대한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색상 체험을 할 수 있는 과학과 예술의 융합전시이며, 빛과 예술 그리고 자연과 일상에서 함께하는 다양한 ‘색’을 알아보고 ‘색’이 전달하는 여러 의미와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위해 기획됐다.

빛과 컬러에서는 세상의 모든 컬러, 컬러 그림자 놀이, 색혼합 및 대형 색체계, 사람마다 다르게 보이는 색, 색이 사라진 방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예술과 컬러에서는 색을 연구한 사람들, 팬톤컬러, 반타블랙, 컬러 오케스트라, 디지털 컬러링 그라운드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자연과 컬러에서는 형광광물의 색, 식물의 색소유전자, 해양생물 골격미색, 퍼스널 컬러, 신비한 모르포나비 색깔의 비밀 등을 이해할 수 있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체험전시이며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