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구미시새마을회, 청년새마을연대 초대 박근덕 회장 선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1 10:26 수정 0000.00.00 00:00

구미시새마을회 총회 및 청년새마을연대 발대식 개최

↑↑ 구미시 청년새마을연대 발대식
[뉴스레이더 취재팀]구미시새마을회는 20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에서 새마을가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청년새마을연대 발대식을 개최하고, 앞서 개최된 총회에서 선출된 박근덕 제1대 구미시청년새마을연대 회장을 초대 회장으로 인준했다.

구미시청년새마을연대는 40세 이하 구미시 청년으로 140명의 회원들로 구성됐으며, 이날 총회에서는 회장, 총무를 비롯, 7개 분과장을 선출했다. 7개 분과명은`근면, 자조, 협동, 나눔, 배려, 연대, 공동체`로 새마을정신과 시대정신을 의미하고, 다양한 청년들이 7가지 무지개 꿈을 그리며 연대‧비상해 새마을운동을 재도약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발대식은 새마을 홍보영상 시청, 단체기와 조끼 전달식, 회장 및 임원진 인준식과 새마을노래 등으로 진행됐으며, 일곱가지 무지개색의 비행기를 높이 날리는 퍼포먼스도 펼쳐져 젊은 패기로 신공항경제권 중심도시 구미시의 새마을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염원을 담았다.

박근덕 회장은 “새마을운동 종주도시인 구미시의 청년새마을연대 회장으로 봉사하게 돼 큰 영광이다. 앞서 활동하신 세대의 새마을정신을 계승해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활발히 소통하고 젊고 건강한 새마을운동전개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구미시 청년새마을연대의 출범과 오늘 선출된 제1대 박근덕 회장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할 수 있다’라는 새마을운동 정신을 바탕으로 청년새마을연대가 앞장서 지역사회의 활력과 통합을 이끌어 지속가능한 미래 100년 새마을운동의 담대한 도전을 시작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초대 구미시 청년새마을연대 회장으로 선출된 박근덕 회장은 명물수산 대표를 맡고 있으며, 지역을 위해 몸으로 나서서 봉사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