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내 아이와 소통하는 부모’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1 12:24 수정 0000.00.00 00:00

영양 위(Wee)센터 학부모 교육 실시

↑↑ 영양교육지원청, ‘내 아이와 소통하는 부모’
[뉴스레이더 취재팀]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는 9월 20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관계 증진을 위한 ‘내 아이와 소통하기’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아동·청소년기 자녀와의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을 습득함으로써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진문 심리상담전문가를 초빙해‘나의 소통 방법 알기’,‘Yes를 통한 대화법’,‘긍정대화법’ 등을 주제로 부모 –자녀 간 이해와 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강사는 “부모가 스스로의 양육방식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녀를 격려하고 지지해주어야 자녀가 온전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더불어 양육 스트레스를 공유하고 강사와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지며 지혜로운 부모 역량을 강화하고 자녀와 건강한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는 뜻깊은 배움의 장이 마련됐다.

이에 대해 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아이들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위해 학부모들의 자기성장에 도움이 되는 알찬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