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 방역교육으로 가금농가를 이끌다!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1 08:01 수정 0000.00.00 00:00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방역 교육 실시

↑↑ 상주시, 방역교육으로 가금농가를 이끌다!
[뉴스레이더 취재팀]2023. 9. 20 명실상감한우프라자 대회의실에서 상주시와 대한양계협회 상주육계지부 주관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방역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가금 사육농장 대상자 90여명을 대상으로 10월1일부 시작되는 특별방역대책기간 대비 가축방역, 질병관리 및 미흡사항 보완내역 등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1시간 반동안 진행되며 가금 사육을 하면서 지켜야 할 의무사항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악성가축질병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를 예방하고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농가 지도와 교육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최근 특별방역대책기간 도래와 관련하여 가축방역 등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로 교육내용은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이해, 과거 고병원성AI 발생현황, 동절기 방역조치와 특별방역대책기간 방역관리 목적 행정명령 및 공고 준수 조치, 농장 소독요령 설명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강화된 방역기준 및 시설기준, 가금농장 출입 축산차량에 대한 관리 강화 등을 추가 강조함으로써 가축전염병 발생 시 질병전파를 차단하는데 큰 역할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윤태경 축산과장은 이번 교육은 방역관리와 관련하여 농가의 차단방역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 상주시와 축산농가는 가축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다함께 이뤄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