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2023년 하반기 희망드림 일자리 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20 12:10 수정 0000.00.00 00:00

↑↑ 김천시, `2023년 하반기 희망드림 일자리 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뉴스레이더 취재팀]김천시는 지난 9월 18일 김천시청 3층 강당에서 희망드림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참여자의 안전한 업무환경 조성과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보건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중앙직업환경보건센터 기술이사인 박성식 강사를 초빙하여, 산업재해 유형 및 사례들을 비롯하여 근로자 안전 수칙, 건강관리 등 안전관리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했다. 안전사고의 유형 및 예방 대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 방법, 사업장별 재해위험 특성에 맞는 교육 등 사례 위주로 진행됐다.

강전원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일자리 사업 현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대비할 수 있는 사고대응력을 높이기를 바라며, 참여자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안전 수칙을 잘 숙지해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상반기에 희망드림, 지역공동체, 공공근로 일자리 사업 3개 사업 일자리를 제공했다. 하반기에도 10월까지 진행되는 공공일자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