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산소방서,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장보기행사 실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8 17:35 수정 0000.00.00 00:00

↑↑ 경산소방서,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장보기행사 실시
[뉴스레이더 취재팀]경산소방서는 추석연휴 대비하여 전통시장 안전문화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18일 경산 자인시장을 방문해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운영했다.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은 ‘전통시장, 화재경계지구, 산업단지 등 화재취약시설’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대형화재를 차단하고 점포와 대상물 관계자의 주도적인 자율 안전 점검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편 전통시장의 상권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도 함께 실시 했다.

이날 행사는 이철식 경북도의원을 비롯한 박기형 경산소방서장, 경산소방서 직원, 자인남녀의용소방대 및 자인시장 상인회 등 60여 명 참가하여 진행했다.

주요 캠페인 내용으로는 모든 업소 점포 점검의 날 확행 캠페인,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캠페인,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점포 주방후드(덕트) 청소하기 운동 전개, 전기․가스․유류화재 예방을 위한 화재안전시설 자율 설치 홍보 등이다.

박기형 서장은 “자율적 안전점검을 통하여 각종 화재와 재난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점포와 대상물 관계자의 주도적인 화재 안전 점검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