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안동소방서, 취약계층 위해 주택화재경보기 무상 설치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9 07:56 수정 0000.00.00 00:00

중구동 화재취약계층 20세대 선정해 지원

↑↑ 안동소방서, 취약계층 위해 주택화재경보기 무상 설치
[뉴스레이더 취재팀]안동소방서에서 취약계층을 위해 주택화재경보기 20대를 무상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안동소방서 최승렬 소방행정팀장은 중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지난 15일 중구동 저소득 독거노인 및 화재취약계층 중 주택용 소방시설이 설치되지 않은 20가구를 대상으로 주택화재 경보기를 무상 설치했다.

주택화재경보기는 화재가 발생했을 때 이를 감지하여 자체 내장된 전원(건전지)으로 경보음을 울려 건물 내부에 있는 사람들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장치다.

이날 설치를 위해 가정방문을 하면서 보일러 시설 및 가스배관 누수 위험 여부도 확인하는 등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 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소방서 관계자는“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르신들에게 안전을 선물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 앞으로도 빈틈없는 국민안전을 위해 의미있는 활동들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구동 관계자는 “특히 중구동은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동네이며, 낙후된 집들이 모여있는 곳이 많아 화재경보기 장치는 반드시 필요하다. 취약계층 화재 예방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신 안동소방서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