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동구, 하반기 주민 대상 평생학습 강좌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8 09:50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동구청 전경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 동구청이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주민을 대상으로 하반기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한다.

강좌는 지역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주민 맞춤형 강좌로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대학 등 지역 시설물을 활용해 동네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평생학습 프로그램 중 하나로 ‘동네배움터 동구 고.사.장’도 운영한다. 대구에서 최초로 시행하며, 지역 내 금융기관, 공방, 교육시설 등 8개의 동네배움터를 지정해 시설의 특성을 살린 평생학습 강좌와 소규모 학습모임을 위한 공간 제공 등 학습 커뮤니티 공간으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보테니컬아트’, ‘수어교실’, ‘오카리나’, ‘조향사 체험과정’, ‘가죽 공예’ 등 총 23개의 강좌가 마련됐다. 신청은 동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일상에서 한걸음 벗어나 나를 위한 시간에 투자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동네에서 즐기는 평생학습을 위하여 더 많은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및 동구청 교육정책과에서 안내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