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수성구 범물종합사회복지관, 2023 대한민국지속가능발전 공모전 우수상 수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7 15:11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수성구 범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석표)는 지난 13일 개최한 제25회 지속가능발전 공모전 시상식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SDGs를 실천하는 범물종합사회복지관 (B-SDGs)’ 사례로 우수상을 받고 있다.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 수성구 범물종합사회복지관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제25회 지속가능발전 공모전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SDGs를 실천하는 범물종합사회복지관 (B-SDGs)’ 사례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순천에서 개최한 ‘2023 대한민국지속가능발전대회’에서 진행됐다.

범물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주민 의식이 함양되어야 한다고 보고, 지역사회 내에서 지속가능발전 모델을 접목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주민 공동체를 형성해‘생동감(SDGs) 넘치는 마을 만들기’라는 사업을 운영한다. 지속가능발전목표 교육과 역량 강화 활동을 통한 지역공동체 형성 사업이며, 이를 통해 복지서비스 수혜자인 주민을 지역사회 변화 주체로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석표 관장은 “이번 수상이 지속가능발전이란 의제가 실현되는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는데 사회복지기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