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동구, 2023 국토부 도시재창조한마당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7 14:38 수정 0000.00.00 00:00

↑↑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15일 ‘2023 국토교통부 도시재창조한마당’에서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우수사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 동구청은 지난 15일 ‘2023 국토교통부 도시재창조한마당’에서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우수사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도시재생사업 중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에 대한 우수사례를 발굴·시상해 사례를 홍보하고 공유하는 대회다.

대구 동구는 효목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소목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광수)’의 거점시설 운영관리계획과 향후 성장가능성 등을 주제로 사례를 제출했으며, 마을관리 일원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마을사협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최우수상 수상을 통해 효목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그 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중간지원조직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통해 성공적인 뉴딜사업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