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창의융합교육원, 2023년 대구-광주 연합 중등 SW-AI융합 수업 캠프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5 19:27 수정 0000.00.00 00:00

대구-광주 달빛동맹으로 함께 하는 미래교육!

↑↑ 대구창의융합교육원, 2023년 대구-광주 연합 중등 SW-AI융합 수업 캠프 운영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창의융교육원은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대구시교육청과 광주시교육청 소속 중등 교원 80명을 대상으로 ‘2023. 대구-광주 연합 중등 SW-AI융합 수업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대구시교육청과 광주시교육청의 AI·디지털 교육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간 교류 활성화를 통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교원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 1일차에는 SW-AI융합 교육과 관련해 ‘생성형 AI와 교육의 변화’라는 주제로 동국대 송은정 교수가 진행한 전문가 특강을, 캠프 2일차에는 양 교육청의 우수 수업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수업대화를 운영해 SW-AI융합교육에 대한 밀도 높은 연수와 교사 간 교류를 실시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과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수업 캠프에 이어 학생 대상 ‘해커톤 캠프’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양 교육청 간 SW-AI교육을 위한 교류ㆍ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호선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원장은 “대구와 광주의 우수한 수업 사례와 혁신적인 수업 아이디어를 공유해 수준 높은 SW-AI융합 교육을 위한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