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주시치매안심센터,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주간 홍보관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7 11:19 수정 0000.00.00 00:00

↑↑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주간 홍보관 운영 안내 포스터
[뉴스레이더 취재팀]경주시치매안심센터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주간 홍보관을 운영한다.

‘치매극복의 날’은 매년 9월 21일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치매극복의 날’ 주간 홍보관 운영은 치매협의체와 함께하며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 △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가 참여한다.

‘사랑과 관심으로 펼쳐가요 치매극복!’이라는 주제로 △치매안심센터는 인지퀴즈 체험 및 치매예방수칙 3.3.3이벤트를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스트레스 혈관 측정 및 정신건강 자가점검을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은 고혈압·당뇨 체크 및 공립요양병원 치매환자 지원사업을 위한 홍보관을 각각 운영한다.

이어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에서 치매극복의 날 및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알리는 비대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는 행복도우미가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을 홍보한다.

최재순 경주시 보건소장은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주간 홍보관 운영을 통해 치매와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