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7 11:41 수정 0000.00.00 00:00

크리에이터 활동 중간 성과 보고 및 강연 진행

↑↑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뉴스레이더 취재팀]안동시와 주식회사 이공이공은 14일 모디684에서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안동시가 추진하는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의 하나로 지난 6월부터 안동의 각종 관광 자원을 젊은 세대에 홍보하기 위해 SNS에 특화된 콘텐츠를 생산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는 30명의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가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먼저 8월까지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65건의 콘텐츠에 대한 중간 성과 보고가 진행됐다. 이후 유튜브 90만 구독자를 이루기까지 겪은 성공과 실패 경험을 주제로 한 여행 유튜버 ‘희철리즘’의 강연과 SNS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주제로 한 마케팅 전문가 ‘박노성 강사’의 발표가 이어졌다.

참가한 크리에이터들은 열띤 호응과 함께 강연에 집중하며 강의 후 질문을 이어가는 등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다. 한 참가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앞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는 물론, 진로 설정이나 살아가는 데에도 참고가 될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유익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크리에이터는 지금까지의 활동에 이어서 11월까지 안동만의 특색을 보유한 로컬 관광명소 및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홍보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SNS 홍보 콘텐츠를 생산할 예정이다. 영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특화 콘텐츠는 네이버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