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남구보건소, 아동·청소년 프로그램 ‘공감 : 너와 함께 자라는 시간’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7 17:34 수정 0000.00.00 00:00

기질검사, 공감하기 대화법을 통한 내 자녀 이해하기 시간 가져

↑↑ 포항시 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프로그램 ‘공감 : 너와 함께 자라는 시간’을 개최했다.
[뉴스레이더 취재팀]포항시 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10가구를 모집해 아동·청소년 프로그램 ‘공감 : 너와 함께 자라는 시간’을 개최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아동의 기질과 정신건강의 관련성을 알고 공감하기 대화법을 통해 자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초등학생들이 겪고 있거나 겪을 수 있는 정신건강 문제와 자녀의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는 긍정적·공감하기 대화법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가 소심하고, 행동도 느려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를 이해할 수 있었고, 어떻게 대화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분남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초등학생 자녀의 정신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많은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민이 해소됐기를 바란다”라며 “지역 내 아동과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