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산시, 행복한 명절! 안전 점검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7 17:43 수정 0000.00.00 00:00

안전 문화운동 추진 경산시협의회,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뉴스레이더 취재팀]경산시는 15일 NC백화점 경산점, 경산공설시장에서 안전문화운동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고 이를 실생활에서도 실천해 안전사고 없는 추석 명절을 만들기 위한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안전문화운동 추진 경산시 협의회, 안전모니터 봉사단 등 30여 명이 참여해 NC백화점과 경산공설시장에서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 점검의 중요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문화운동의 일환인 안전한바퀴 활동 참여 방법 ▲안전신문고 앱(App) 사용법 ▲안전 점검 생활화 등의 홍보물을 배부했다.

특히, 명절과 5일장을 맞아 이용객이 증가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는 시기이므로 안전불감증으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류진열 안전총괄과장은 “명절을 맞이한 경산시민들과 고향에 내려온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했다.

한편, 안전문화운동 추진 경산시 협의회는 지난 12일 성암초등학교에서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