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북교육청, 특수교육의 발전을 위해 특수학교 교장 한자리에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5 14:31 수정 0000.00.00 00:00

상반기 특수학교 교장 협의회 실시

↑↑ 경북교육청, 특수교육의 발전을 위해 특수학교 교장 한자리에
[뉴스레이더 취재팀]경북교육청은 15일 본청(303호 회의실)에서 학생들 모두 존중받는 따뜻한 특수학교를 만들기 위해‘2023학년도 하반기 특수학교 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도내 공·사립 특수학교 8교의 학교장과 도교육청 특수교육팀이 참석해 경북 특수교육의 사업 추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상호 간 정보공유와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학생 중심 특수교육 전달체계 내실화, 모두를 위한 통합교육 지원 강화, 개별 맞춤형 특수교육 확대, 지역사회 연계 진로․직업교육 활성화 등 4개 영역의 주요 사업을 안내했다.

또한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주요 사항과 준비사항 점검을 통해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특수학교의 안정적인 학사 운영과 협조를 요청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하반기 특수학교 운영방안 협의를 통해 학교별 운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소통을 통해 특수학교와 교육청 간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보다 꼼꼼히 살펴보고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장애학생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행복한 특수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