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안동시립 스마트도서관에 판타지·로맨스 등 청소년 선호도서 비치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5 07:54 수정 0000.00.00 00:00

↑↑ 안동시립 스마트도서관에 판타지·로맨스 등 청소년 선호도서 비치
[뉴스레이더 취재팀]안동시립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스마트도서관(3개소)에서는 시민들의 독서 욕구의 다양화를 반영하여 일반교양 도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성화 도서를 자체 선정하여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수련관 내 위치한 스마트도서관에서 장르 소설을 특성화 도서로 선정·비치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로, 그 대상의 특성에 맞게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판타지, 로맨스 등 장르 소설을 선정하여 일반 교양서 및 연도별베스트셀러 도서 등과 함께 비치하고 있다.

현재 청소년수련관 외에도 옥동 근로자종합복지관과 송하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운영 중인 스마트도서관은 시간 제약 없이 365일 24시간 도서를 이용할 수 있는 무인 도서관으로 안동시립도서관 회원증 또는 책이음 회원증(시립도서관 1회 방문)을 소지한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2024년부터는 일반 공공도서관에서 찾기 힘든 웹툰, 웹소설 등도 비치하여 도서관별로 특화된 다양한 도서를 제공할 계획이며 앞으로 스마트도서관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많은 시민이 편리한 독서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