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미래의 꿈과 희망 심어 학업중단 예방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4 13:00 수정 0000.00.00 00:00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2학기 학업중단예방위원회 열려

↑↑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미래의 꿈과 희망 심어 학업중단 예방
[뉴스레이더 취재팀]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9월 13일 의성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학업중단예방위원회 위원 11명이 참석하여 1학기 학업중단예방사업을 평가하고 2학기 학업중단예방사업의 발전적 방향과 학업중단숙려제의 내실있는 운영을 협의하기 위한 학업중단예방위원회를 개최했다.

참석한 위원들은 1학기 학업중단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각 학교별 학업중단 사례들에 대해서 의견을 나누었고, 앞으로의 바람직한 학업중단예방활동의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논의하고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보다 도움을 주는 발전적인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방안들에 대해 심도 있게 협의했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 외부 지원단으로 활동 중인 위원들이 숙려제 운영 현장에 참여하여 학생들과 펼쳤던 활동내용들에 대해 소개하고, 활동하며 느꼈던 소감을 발표하는 자리도 가졌다. 앞으로의 활동에서 학업중단 징후 학생들에게 보다 중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상담과 개입이 필요하며 여러 협력기관들 간의 보다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필요하다는 제언도 했다.

성태동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장은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에게 위원들이 등불과 같은 존재로 역할을 하여 학생들이 희망을 갖고 자기존중감을 되찾아 학교생활에서 행복지수를 높여 갈 수 있게 적극적으로 활동해주기를 당부했고,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어 자신감을 갖고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