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우수음식점 가이드 책자 발간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14 14:20 수정 0000.00.00 00:00

맛있는 한 끼, 소중한 추억 김천!

[뉴스레이더 취재팀]김천시는 김천의 믿고 먹을 수 있는 우수한 음식점들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자 김천시 우수음식점 가이드 책자`味를 담다`를 발간했다.

이 책자에는 건강하고 알뜰한 음식문화 정착을 위해 좋은 식단 실천 요령, 건강한 식습관 등에 대한 안내한다. 김천시민과 관광객이 김천음식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맛깔친’, ‘위생 등급제’, ‘모범음식점’, ‘향토음식점’ 등 주제별로 구분하여 영업소별 주소, 영업시간 등 기본 정보들을 소개한다. 또한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검색해 볼 수 있도록 QR코드를 넣어 편의성을 높였다.

‘맛깔친’ 업소는 깔끔하고 친절한 김천시의 우수음식점 지정제이고, ‘위생 등급제’는 음식점 위생 상태 평가 후 위생 상태가 우수한 업소에만 등급을 지정해주는 제도이다. ‘모범음식점’은 식품접객업소 시설의 위생적으로 개선하고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하며 낭비적인 음식문화를 개선하는 등의 음식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성화 환경위생과장은 “김천시 우수음식점 책자 발간으로 김천 시민뿐만 아니라 김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인증된 김천시의 우수음식점들을 이용하며 맛있는 한 끼와 김천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가지고 돌아가기를 바라며, 만족감이 김천 관광사업 및 외식산업 활성화까지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