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시교육청, 내실 있는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추진 위해 영남권 5개 교육청 머리 맞대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07 12:51 수정 0000.00.00 00:00

제5차 그린스마트스쿨 영남권 협의체 업무담당자 워크숍 개최

↑↑ 대구시교육청 전경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시교육청은 영남권 5개 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 업무 담당자의 역량강화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9월 7일부터 8일까지 인터불고엑스코, 대구교육박물관, 대구국제고등학교에서‘제5차 그린스마트스쿨 영남권 협의체 업무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대구, 부산, 울산, 경북, 경남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사업 및 영역단위 공간혁신사업 등 미래학교 공간 구축을 담당하고 있는 업무 담당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다.

워크숍 세부 내용은 ▲시도별 우수사례 공유, ▲교육기획교원전문가 특강, ▲분임별 주제 토의 및 발표, ▲대구시교육청 관내 우수 교육시설(대구교육박물관, 대구국제고등학교) 견학 등이다.

먼저, 전문가 특강은 현재 그린스마트스쿨 교육기획교원전문가로 활동 중인 영남공고 이제창 교사가 강사로 나서 ▲그린스마트스쿨 교육기획의 실제,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톺아보기 등 2가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참석자들은 그린스마트스쿨 사전기획 운영사례를 실습하면서 학교구성원들의 의견수렴과 참여를 통해 교육과정과 공간이 연계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미래학교 공간 구축에 그치지 않고 구축 후 그 공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참석자들이 함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그리고, 대구시교육청 산하 우수 교육시설인 대구교육박물관과 대구국제고등학교의 공간구성 및 교육활동에 대한 견학을 진행한다.

대구교육박물관은 대동초 폐교 후 리모델링하여 구축한 교육시설로 유물, 교육사료 등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체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대구국제고등학교는 2021년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에서 우수상, 2022년 대구광역시 건축상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교육시설로 다양한 공간과 형태의 교과교실, 프로젝트실과 온라인 세미나 운영을 위한 국제회의실 등이 구축되어 있으며, 미래형교육과정인 국제바칼로레아(IB)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영남권 시도교육청 간 교류를 통해 학생 중심의 미래학교 공간을 조성하고 우리 학생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쾌적하고 편안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