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한 교원 역량 강화에 총력!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05 13:51 수정 0000.00.00 00:00

놀이 속 배움을 잇는 ‘유아놀이 관찰-기록-평가 방안 교원 워크숍’ 운영

↑↑ 대구시교육청 전경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5일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75명을 대상으로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유아놀이 관찰-기록-평가 방안 교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교원 워크숍은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유아놀이 관찰 및 기록에 대한 교원 전문성을 신장시키고자 마련됐다.

유치원 현장에서 유아놀이 및 관찰·기록 자료는 유아의 특성과 변화 정도를 파악하여, 유아놀이 확장을 지원하거나 유아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워크숍은 영남이공대학교 허정민 교수와 놀이배움연구소 장은정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코티칭(co-teaching)을 통한 유아놀이 관찰-기록-평가 방안을 주제로 현장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유치원 현장의 교원들에게 보다 실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유아놀이 관찰-기록-평가 방안, ▲놀이관찰기록지 작성을 통한 놀이 지원 사례 공유, ▲토론-토의 등 참여형 워크숍으로 이루어진다.

이삼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유치원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마련하여 유아 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