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전국 공항소음, 대구시의회 지방의회에서 해결방안 마련한다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04 18:15 수정 0000.00.00 00:00

9월 1일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제2차 정기회 개최

↑↑ 전국 공항소음, 대구시의회 지방의회에서 해결방안 마련한다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지난 9월 1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2차 정기회에서 제주공항 소음민원센터 현장 방문 및 공항소음 문제의 공동 해결을 위한 토론 시간을 가졌다.

공항소음 문제의 공동 대응과 적극적인 대책 모색을 위해 구성돼 지난 6월 23일 1차 회의를 개최한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9월 1일 제주 새마을금고 연수원에서 제2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제2차 정기회에 참석한 11명의 특별위원회 위원은 제주공항 소음민원센터에 방문해 그간 피해사례와 문제점을 살펴보았으며, ‘공항소음의 이해‘ 특강 및 공항소음 해결을 위한 심도 있은 토론시간을 가졌다. 향후 수렴된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의 다양한 민원을 취합한 지방의회 차원의 건의문을 국토교통부와 환경부에 전달하고 원희룡 국토부장관과의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박소영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위 영남권 부위원장은 “공항소음 법령을 보완해 소외받는 지역이 없도록 공항소음대책특위가 면밀히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며, “본 특위가 전국 공항소음 해결의 대표성을 가진 만큼 공동으로 대처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지역 현안문제도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