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2023. 서부 중학생 연합 학생회 구성 및 역량강화 워크숍 운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3.09.01 13:08 수정 0000.00.00 00:00

학교 주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이제 우리 학생회가 합니다

↑↑ 대구서부교육지원청, 2023. 서부 중학생 연합 학생회 구성 및 역량강화 워크숍 운영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8월 30일 학교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관내 중학교 학생회장 30명과 함께 2023. 서부 중학교 연합 학생회를 구성하고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서부 중학교 연합 학생회란 관내 중학교 학생들이 모여 구성하는 학생단체로서, 학생 안전, 교육환경 보전 등의 의견 수렴과 대표성 강화, 학교(교육지원청)와의 소통과 교류, 학생들의 이익과 복지 증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학생들은 연합 학생회 활동의 심화와 실천을 위해 학생참여위원회, 학생생활문화향상위원회, 교육정책위원회, 학생자치실천위원회 등 4개의 분과활동을 병행한다.

▲학생참여위원회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생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 ▲학생생활문화향상위원회는 학교별 학생자치 우수사례를 보급·공유한다. ▲교육정책위원회는 학교생활 관련 어려움을 파악해 학교와 교육청에 정책을 제안하며, ▲학생자치실천위원회는 학생 주도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김서윤(대구일중학교 2학년) 서부 중학교 연합 학생회 회장은 “학교 안팎의 학생 안전과 교육환경 개선에 관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선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이삼선 대구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교생활의 불편함을 함께 논의하고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